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돈내산) 프로테오글리칸 효능 직접 경험했습니다^^(추천)

반응형

원래 허리는 다쳐서 계속 안 좋았지만 다른 관절은 완전 짱짱해서 하루 만보 이상 걷는 게 당연했는데 1~2년 전부터 무릎통증이 생겨서 걷는 것도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의학논문에서 프로테오글리칸 효능(Ploteoglycan)을 알게 되어서 영양제로 찾아먹게 되고 효과를 보았습니다. 여전히 복용중..^^

 

 

프로테오글리칸 효능

 

 

1. 프리테오글리칸이 뭘까?

 

우리가 보통 관절영양제라고 하면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같은 성분을 떠올립니다.

콘드로이친이나 글루코사민은 파괴된 연골을 재생하는데 효과가 있는데, 이때 작용하는 성분이 바로 프로테오글리칸 입니다.

연어코 연골에서 추출하는 것으로, 그 추출량이 1%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매우 귀한 성분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프로테오글리칸 효능이 국내에 알려지지 않아서 제품도 많이 없고 가격도 매우 비쌌는데, 요즘은 그 효능이 좀 알려지면서 제품이 아주 다양해졌더라구요.

 

저도 작년까지 해외직구로 먹다가 올해부터 국내에 시판되는 여러 제품을 먹어보고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제품 고를 때 뭘 봐야 할까?

 

- 프로테오글리칸 함량

 

함량은 40%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해외직구제품 중에는 함량이 매우 높은 제품들도 있는데, 너무 높은 함량은 위에 부담이 되어 위염 발생을 많이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서 40%~45%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보통 함량이 높으면 더 좋은지 아는데, 저도 그렇구요.

함량이 높으면 그만큼 위에 부담이 되고, 다른 영양제나 식품과도 균형을 깨뜨려 일시적으로 효과가 더 좋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독이 될 수도 있답니다.

과유불급이란 말도 있죠?

 

영양제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만큼 우리의 위도 생각하며 골라보아요.

또 함량이 너무 낮으면 당연히 효과가 미미하겠죠? 

 

-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함유 여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콘드로이친과 글루코사민이 연골에 작용할 때 프로테오글리칸 성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같이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또한,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을 따로 복용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좀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해봅니다.

 

현재 다른 관절 영양제를 드시는 게 있다면, 먹는 간격을 1시간 정도 띄우고 드시면 됩니다.

병원에서는 같이 먹어도 상관없다고 하는데, 전 위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 그 외 보스웰리아, 우슬, 초록홍합, 단백질 부원료 따져보기

 

부원료로 관절에 효과가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면 더 좋습니다.

관절에 좋은 성분들은 서로 만나 좋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일반 관절영양제에도 여러 부원료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초록홍합, 유단백추출물은 관절에 좋은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고, 몇 년 전부터 우슬의 효과도 입증되었으니 가능하면 이런 여러 성분들을 부원료로 있는 걸로 선택합니다.

 

- 먹기 편하고 휴대하기 편한가?

 

아무리 좋은 약도 안 먹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먹기 편한 알약타입인지, 알약크기가 너무 크지는 않은지 체크하면 좋습니다.

저는 가루는 불편해서 주로 알약이나 캡슐을 선호하는 편인데, 삼키는 걸 어려워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루로 된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추천제품

 

제가 심사숙고해서 고른 제품은 '프로테오글리칸+콘드로이친1200+MBP' 제품입니다.

가격대로 나쁘지 않고, 제가 원하는 것들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개별포장이면 더 좋을 거 같은데, 캡슐이 아니라서 이 정도는 오케이 입니다.

미국산 콘드로이친 사용한 것도 맘에 들구요~

 

크기가 작아서 목넘김도 좋아요^^

냄새를 맡아보면, 거의 무향에 가까워서 먹고 올라오는 것 없습니다.

알약 사이즈도 작아서 목넘김도 좋구요~

제가 사이즈 큰 알약을 잘 못넘겨서 크기에 민감합니다. ^^;;;;

 

주로 식사하고 먹는 편인데, 밥 못먹는 날이나 시간 없을 때는 공복에 먹기도 합니다.

따로 속이 아프거나 불편함이 없어서 더 좋은거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40대 50대 무릎관절 프로테오글리칸 콘드로이친1200 : 탄탄hage

[탄탄hage] 즐거운 쇼핑 마이니스토어

smartstore.naver.com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