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너나위 인터뷰 - 월급쟁이부자들 유튜브 30만 기념

반응형

안녕하세요 ^^

책읽는 김주무관입니다. ^^

 

월급쟁이부자들 유튜브 30만 기념으로 너나위 멘토님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3탄~! ^^

 

우선, 월급쟁이부자 가 아닌 월급쟁이부자"들"이 나에게는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말씀에 울컥했습니다.

그런 마음과 노력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꼭 월급쟁이부자들을 도울 수 있게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나위 멘토님 ^^

 

 

[요약] 

1. 정말 종잣돈이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 1년에 4000만원~ 5000만원을 만들 수 있는 구조를 먼저 만들어라. 이건 결혼을 포함해서, 직장에서 자신의 역량을 올려 몸값을 올리든, 부업을 하든, 결혼해서 맞벌이가 되든지 이런 구조를 만든 다음에 투자를 하는 게 맞다.

 

<적용>

: 월 실수령액이 250만원~280만원인 외벌이로써, 년 5000만원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뭘까 생각해보았습니다. 투자 공부 열심히 하고 있지만, 년 5000만원을 모을 수 있는 구조가 필요하다는 말씀 깊이 공감하고,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2. 왜 자꾸 우냐? ^^;;;;;

- 어릴 때 7가구가 실외화장실 하나를 쓰는 집에서 자랐고, 동생이랑 1방에서 계속지내었다. 사연자분들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그때의 나의 모습이 떠오르며 그 분의 상황과 마음들을 알 수 있을거 같아서...

 

<적용>

: 참 마음이 따뜻한 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10년전부터(지금도 그렇지만) '나는 참 가난하구나~.'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 살면서부터 얼마지나지 않아 그런 생각들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너나위님의 말씀을 들으니, 난 참 복받은 사람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의 어려움이 나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며, 이런 마음이 들게 해주신 너나위 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3. '월급쟁이부자'는 너나위에게 어떤 의미인가?

- 월급쟁이부자보다는 월급쟁이부자"들"이 내 삶의 의미인거 같습니다.

 

<적용>

: 한명이 아닌 '함께'를 생각하시는 모습을 보며, 참 '제대로 정신박힌 흔하지 않은 사람'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난 항상 "나"를 먼저생각했는데, "너" "함께"를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마음을 다시 잡아봅니다.

 

너나위 라는 사람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클릭해보세요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youtu.be/h4lhK9peL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