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리뷰요정 리남-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파이어족, 파이프라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주무관입니다. ^^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우연히 네이버애드포스트를 알게됩니다.

남들은 다 알았지만, 전 일 방문자가 300명이 넘을 때까지 몰랐다는 ㅠㅠ

그리고 애드포스트로 수익이 나면서, 블로그의 수익화에 대해 눈을 뜹니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처음 알게 된 리뷰요정 리남님의 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제가 리남님의 유튜브로 기웃거리고, 책도 본 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수익화를 안정적으로 이루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런데, 두둥~~!!

리뷰요정 리남님의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를 보고, 완전 다른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절반 가량은, 월급이 아닌, 월급쟁이가 아닌, 남들이 다 가는 길이 아닌... 다른 길을 가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더불어, 내가 노동을 투입해서, 벌어들이는 소득이 아닌, Passive income(수동적 소득)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직장인들의 70%가 넘는 사람들이 N잡러를 원한다는 것은 저에게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저 또한 부수입을 원하고, 수동적 소득을 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원하지만...

실제 제 주위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ㅠㅠ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면, 조금은 '돈 밝히는 사람' '천박해' 뭐 이런 느낌으로 절 바라봅니다. ㅠㅠ

 

그러나 통계상으로 보면,마음으로는 모두 부수입을 원한다는 것!!!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제일 많이 공감하는 말입니다. 

제가 정말 하고 싶은것도 많고, 호기심도 많지만.. 항상 생각만 하고 시작하지 못하는 인간이었습니다.하지만, 정말 "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 는 말이 저를 무엇이든 시작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완벽하게 준비해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결국은 시작하지 못하지요~!!

 

일단 시작하고, 부족한 부분은 점차 수정해 나가면 되는거 같습니다.^^

저의 네이버 블로그도 처음에는 그냥 쓰고 싶은 것을 막 썼습니다.

주제도 정리되지 않고, 오늘 이글, 내일 저글... 뭐 이런식으로..

하지만, 점점 글을 쓰면서 좀더 사람들이 제 글을 많이 보기를 원하고, "키워드"라는 방법을 알게되고...

조금씩 수정하면서 글을 쓰니, 방문자 수도 늘어나는 속도가 처음보다 휠씬 빨라졌습니다.

일단 시작하고, 안되면 수정하라~!!!

 

 

신사임당님의 유튜브 강의를 들으면,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유튜브 채널을 각각 시작하였는데, 블루오션이 잘 되리라는 예상을 깨고, 레드오션이 휠씬 더 수익이 좋았다. 레드오션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나의 유튜브로 같이 성장했다,"

소위 레드오션이라고 하는 시장은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더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이지만, 그 보다더 많이 성장합니다.

 

물론, 정말 포화상태가 올 수도 있죠~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블로그라고 하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을 떠올리지만 블로그는 종류가 있습니다.

1. 설치형 블로그: 개인 도메인을 가지고, 제작해서 운영

2. 가입형 블로그: 포털 등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입을 통해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

 

이 모든것이 다 블로그입니다.

 

 

무엇이든지 목적에 맞게 방향과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여기서 잘못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할 때는 취미생활, 소통이 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애드포스트를 알고부터는 저의 블로그의 목적은 수익화, 또하나의 파이프라인, 부수입=돈 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취미생활처럼 글을 작성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는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가 좀 더 적합하다는 것도 몰랐다는 겁니다.

결국, 목적과 다른 방법으로 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돈을 벌기위한 블로그 방법

 

1. 협찬(체험단) : 상품을 받거나, 홍보용 포스팅을 하고 원고료를 받는다.

2. 광고(제휴마케팅) : 광고 배너, 광고 링크를 통해 노출과 클릭을 유도하고, 전환율에 따라 수익을 배분받는다.

3. 판매 : 나의 상품이나, 타인의 상품을 홍보를 통해 매출로 연결하거나, 공구, 대행 등을 한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는 것은 애드포스트가 광고이고, 그 외에는 대부분이 협찬에 해당합니다.

 

다음에는 실질적인 블로그로 수익 만드는 방법(=제가 하는 방법까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을 읽다보니, 리뷰요정 리남 님이 의도하진 않았겠지만, 파이어족 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제가 추구하는 수동적소득으로 파이프라인 을 만들고, 최종적으로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겠다는 목표와도 상당부분 닮아 있는 듯 합니다.

 

뭐 리남님은 파이이족 이나 욜로족은 아니라고 책에 언급되어 있긴 합니다만.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급쟁이 부자들에 독서후기도 공유해 봅니다 ^^

https://cafe.naver.com/wecando7/2487548

 

[실준19기 이제는 사는거야 집4조 퓨어] #1/6 독서후기(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저자 및 출판사 : 리뷰요정리남 / 다산북스 읽은날짜 : 2021. 7. 8.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패시브소득 #N잡러 ...

cafe.naver.com

 

반응형